2023년 [감정노동X예술로] 4차 전체 회의 일자 : 2023. 9. 25.(월)
예술인들은 현장에서 청소년분들을 직접 만나면서 청소년이 겪는 실제 노동 현장과 생각들을 마주하고 있습니다. 8월에 이어 9월에도 몇 분의 학생분들을 만나기도 했습니다.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약 5개월 동안 예술인들은 감정노동과 청소년의 감정노동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^^
9월 25일(월)에 개최한 감정노동X예술로 4차 전체 회의에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청소년들을 만난, 예술인들의 생각과 이야기를 종합적으로 공유해보았습니다. 그리고 그 결과로써 각자의 예술 활동을 통해 10월 한 달간, 예술 작품을 만들어보기로 하였습니다. 각자의 작품 기획과 구성을 이야기할 때는 모두의 눈빛이 반짝이기도 했습니다.^^
그리고 예술 작품 뿐 아니라 설문조사, 인터뷰에 참여한 학생들의 노동‧감정노동에 관한 이야기를 오프라인 전시회를 통해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.
‘2023 감정노동X예술로 – 전시회(제목 미정)’은 오는 11월 16일(목)부터 12월 3일(일)까지 ‘서교예술실험센터’ 1층(합정역과 홍대입구역 사이 위치)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. 구체적인 작품과 전시회 소개는 다음 달에 공개하고자 합니다.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~!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