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1년 제3차 서울 감정노동 네트워크 회의 개최
[회의 개최: 2021. 9. 29.]
서울 감정노동 네트워크는 각 분과별 사업 진행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9월 29일, 2021년 제3차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습니다.
<2021년 제3차 서울 감정노동 네트워크 회의>
센터직원과 네트워크 기관 담당자 총 15명이 참여하였습니다.
<발제. 근로자 감정노동 보호 매뉴얼 교육 시행 -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신만호 대리>
제도개선분과에 참여하고 있는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의 신만호 대리님이 기관의 감정노동 보호 매뉴얼 교육 진행 현황을 발제해주셨습니다.
<안건1. 홍보분과 - 공동 캠페인 진행 현황 공유>
홍보분과는 네트워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《감정노동자 존중문화 확산 캠페인》의 대중교통 광고, 포스터 제작 및 배포 현황을 공유했습니다.
또한 캠페인 온라인 홍보방안과 2022년도 분과사업 구상을 위한 제2차 분과회의 일정을 논의하였습니다.
<안건2. 보호치유분과 - 피해노동자 종합지원을 위한 자문단 구성 및 운영 안내>
보호치유분과는 지난 9월 24일, 감정노동 및 직장 내 괴롭힘 피해노동자 종합지원을 위한 심리, 의료, 법률 자문단 구축을 완료했습니다.
이번 회의에서는 자문단 구성과 구체적인 운영방안 및 일정을 공유했습니다.
<안건2. 센터 사업 공유 및 협력 제안 - 상담 사례집 제작 및 발간, 직장 내 괴롭힘 심리상담 사업 실시>
센터가 11월 중 발간 예정인 심리상담 사례집 발간 소식과
10월 1일부터 시범운영하는 직장 내 괴롭힘 심리상담 사업 관련 소식을 공유했습니다.
네트워크 기관 간 꾸준한 소통과 협력 덕에 각 분과 2021년 사업이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.
더욱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.
|